▲ 출처: 쿠키뉴스
지난해 회사를 대여 및 가전 분할 한 크크 첫 번째 성적표에서 합격점을 받습니다.
2017 년 Kkuku 잠정 매출액과 영업 이익은 7,600 억 원과 1,060 억 원이었습니다. 수익 및 영업 이익은 각각 13%와 6% 증가했습니다. 가전 사업의 주력인 렌탈 사업의 급속한 성장과 밥솥 판매의 유지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뻐꾸기는 지난해 후반부터 회사를 나누고 각 사업 분야의 능력을 향상할 준비를 하고 왔습니다. 대여 및 가전을 모두 담당하고 있던 쿠쿠전자는 지주 회사 크크 홀딩서 임대 크크 호매 시소, 가전 업체 쿠쿠전자의 3개사로 분할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사업은 임대입니다. 지난해 3분기 현재 크크크 임대 매출은 전체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밥솥 이상의 주력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밥솥인 슬로우 쿡 대여 판매가 보전되었습니다.
뻐꾸기는 주로 임대 시장에 정수기와 공기 청정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 현재 크크 국내 대여 누적 계좌는 120만 계좌로 전년 (100만)에 비해 약 20% 증가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에서의 사업 성장도 두드러집니다. 지난해 크크 말레이시아 지대의 누적 계좌는 250,000에 달해 전년 (80,000)에서 약 210% 증가했습니다. 이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뻐꾸기는 9년 전에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코웨이와 1번째와 2번째로 논의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난해 참가한 싱가포르와 브루나이 사업도 성공합니다. 현재 크크 말레이시아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웃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새로운 시장은 본격적으로 녹아웃됩니다.
해외 사업 확대의 목표는 다릅니다. 뻐꾸기는 주로 동남아시아 및 기타 주요 시장에서 연간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임대 시장에 처음 진출한 2010년에 도입된 10년간의 장기 사업 계획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동남아시아의 해외 사업의 성장과 밥솥의 안정적인 실적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